뉴스 요약)
• SK텔레콤 해킹 사건으로 인해 SK망을 사용하는 15개 알뜰폰 사업자들은 고객들에게 유심(USIM)을 무상으로 교체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, 이는 택배 배송이나 편의점 등에서 유심을 구매하여 직접 교체하는 방식으로 진행.
• 유심 교체는 18일 자정까지 이용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최초 1회에 한해 지원되며, eSIM 사용자는 고객센터를 통해 재발급 받을 수 있음.
다만, 유심 교체 신청이 폭주하여 택배 배송 지연 및 일부 신청 페이지 마비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며, 중고 유심 판매까지 나타나는 등의 부작용도 발생
• 알뜰폰 사업자들은 유심 수요 폭증에 대비하여 고객들에게 ‘유심보호서비스’ 가입을 권장하고 있으며, 해당 서비스 가입자는 불법 유심 복제 피해 발생 시 SK텔레콤이 100% 책임을 진다고 밝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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